2013년 4월 12일 금요일

제이 레노 "사망한 대처 전 수상을 다른 사람과 헷갈린 방송사가..."

미국 NBC TV의 나잇쇼 '투나잇 쇼(Tonight Show)' 진행자 제이 레노(Jay Leno)가 며칠 전 사망한 마가렛 대처(Margaret Thatcher) 전 영국 수상 사망 보도와 관련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대만과 태국이 대처 전 수상 사망을 보도하면서 엉뚱한 사람의 얼굴을 내보냈다는 것!

제이 레노에 의하면 태국의 한 방송사는 마가렛 대처 수상의 사망 소식을 전하면서 대처의 사진이 아니라 영화 '아이언 레이디(The Iron Lady)'에서 대처 역을 맡았던 미국 여배우 메릴 스트립(Meryl Streep)의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한다.

실제 마가렛 대처와 영화에서 마가렛 대처 역을 맡았던 영화배우가 헷갈렸던 것일까?

하긴  영화 캐릭터(제임스 본드)에 대한 얘기인지 영화배우(다니엘 크레이그)에 대한 얘기인지 분간을 하지 못하는 찐빵도 눈에 띄므로, 실제 마가렛 대처와 메릴 스트립이 헷갈리는 사람들도 충분히 있지 않을까 싶다.

이해를 하려고 노력 중...ㅋ

이 뿐만이 아니다. 제이 레노에 따르면 대만에서도 비슷한 사고가 있었다고 한다. 대만의 한 방송사는 마가렛 대처 사망 소식을 전하며 엘리자베스 2세 여왕(Queen Elizabeth II) 영상을 내보냈다고 한다.

국적, 나이 등은 비슷했으나...


어쩌다가 저 방송사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많은 존경을 받는 마가렛 대처를 미국 영화배우 메릴 스트립과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과 헷갈리는 실수를 했을까?

제이 레노는 "솔직히 말해서, 비슷비슷하게 생긴 백인들이 많지 않느냐"고 했다.

"Let's be honest. Many white people lookalike!" - Jay Leno


Fair enough...

But then... What about BBC?

영국의 국영 방송사 BBC도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수상 사망 소식을 전하는 과정에 실수를 저질렀다고 한다.

그런데, 그 실수가 워낙 '뼈 있는' 실수 같아서 더욱 코믹하다.

BBC는 마가렛 대처 전 수상이 뇌졸중(Stroke)으로 사망했다고 전하려 했으나, 가장 중요한 부분에서 결정적인 오타를 치고 말았다. 'STROKE'을 'STRIKE'이라고 쓴 것이다!

"Thatcher dies following a STROKE"이어야 했는데 "Thatcher dies following a STRIKE"이라고 쓴 것이다.

Thatcher dies following a STRIKE??? What strike? Coal miners strike???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