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레이커' 스크린라이터 크리스토퍼 우드 별세

1977년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The Spy Who Loved Me)'와 1979년작 '문레이커(Moonraker)'의 스크린라이터, 크리스토퍼 우드(Christopher Wood)가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항년 79세.

크리스토퍼 우드의 사망 소식은 알려지지 않았었으나 로저 무어(Roger Moore)가 지난 10월17일 그의 트위터를 통해 우드의 사망을 애도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데드라인이 전했다.

영국의 소설가 겸 스크린라이터 크리스토퍼 우드는 007 시리즈 베테랑 스크린라이터 리처드 메이밤(Richard Maibaum)과 함께 1977년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의 스크린플레이를 썼으며, 1979년작 '문레이커'의 스크린플레이도 맡았다.



또한, 우드는 '나를 사랑한 스파이'와 '문레이커'의 스크린플레이를 기초로 한 소설도 집필했다.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와 '문레이커'는 이언 플레밍(Ian Fleming)의 원작소설에서 제목을 따왔으나 줄거리가 완전히 다르다. 007 제작진이 제목과 캐릭터 이름 정도만 원작소설을 참고하고 나머지는 새로 썼기 때문이다. 반면 크리스토퍼 우드가 집필한 소설 '나를 사랑한 스파이'와 '문레이커'는 영화 스크린플레이를 소설로 옮겼으므로 소설과 영화의 줄거리가 일치한다.

크리스토퍼 우드가 쓴 제임스 본드 소설 2권은 최근에 전자책 버전으로 재출간되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