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0일 수요일

일본 애니메 '아키라' 헐리우드 영화로!

일본 애니메 '아키라(Akira)'가 미국서 영화로 제작된다.

워너 브러더스 픽쳐스와 레오나도 디카프리오의 Appian Way 프로덕션이 2편의 '아키라' 영화를 제작한다고 버라이어티가 보도했다.

워너 브러더스의 '아키라' 영화는 애니메가 아닌 라이브 액션 영화로 감독은 루아이리 로빈슨(Ruairi Robinson), 스크립트는 개리 위타(Garry Whitta), 제작은 매드 챈스 스튜디오와 Appian Way의 레오나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데이비슨이 맡는다.

워너 브러더스의 '아키라' 영화는 모두 6권으로 된 오토모 가쓰히로(大友克洋/Katsuhiro Otomo) 원작의 '아키라' 시리즈를 3권씩 나눠 2편의 영화로 제작할 예정이며, 첫 번째 영화는 2009년 여름 개봉예정이라고 한다.

영화버전 '아키라'는 무대도 미국으로 바뀔 모양이다. 버라이어티의 보도에 의하면 영화버전 '아키라'의 무대는 도쿄가 아닌 31년전 파괴됐던 도시를 재건한 '새로운 맨하탄'이라고 한다. 원작에서처럼 핵전쟁으로 파괴된 이후 31년이 지난 '네오 도쿄'가 아니라 '네오 맨하탄'으로 바뀐 것.

미국에도 일본 애니메, 망가(Manga), 비디오게임 매니아들이 상당한데다 이들 중에서 '아키라'를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만큼 영화버전 '아키라'도 제대로만 만든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영화 개봉에 맞춰 비디오게임 버전 '아키라', 쿨한 모터싸이클과 액션피겨 세트 등 여러 종의 관련상품들도 쏟아져나올 것으로 보인다.

댓글 2개 :

  1. 홀... 드래곤볼, 에반게리온에 이어서 아키라까지!
    제가 아직 아키라 애니메이션을 못봤는데,
    영화 나오면 함 봐야겠네요.
    기대가 됩니다~ㅎㅎ

    답글삭제
  2. 오래 전에 주위에서 안보면 큰일나는 것처럼 떠들어대서 얼떨결에 봤던 기억이...
    지금은 DVD로 갖고 있습니다.
    그런대로 흥미진진하더군요. 영화로 만들만한 것 같습니다.
    제작자들이 '블레이드 러너'를 예로 들었는데 분위기가 진짜 비슷할지도...
    근데, 워너 브러더스가 '수퍼맨', '배트맨'으로 양이 안차는 모양이죠?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