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0일 금요일

'본드카' 로터스 터보가 옥션에 나왔다는데...

제임스 본드 영화에 나왔던 '본드카', 로터스 터보(Lotus Turbo)가 영국의 옥션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7월18일 영국의 블렌하임 팰리스(Blenheim Palace)에서 경매에 부쳐지는 '본드카'는 1981년 로저 무어(Roger Moore) 주연의 제임스 본드 영화 '유어 아이스 온리(For Your Eyes Only)'에 나왔던 로터스 터보다. 동일모델의 중고 로터스 터보가 아니라 실제로 영화촬영에 사용했던 자동차다.

로터스 터보는 영화에 두 종류가 나오는데, 하나는 독특한 도난방지 장치 덕분에 폭발한 흰색 로터스 터보였고, 다른 하나는 지붕에 스키 2쌍을 올려놓은 버건디 색 로터스 터보였다.

이번에 경매에서 팔리는 '본드카'는 버건디 색 로터스 터보다.

BBC는 버건디 로터스 터보가 10만 파운드(미화로 대략 16만불) 이상에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로터스 터보 뒤에 보이는 건 '옥토퍼시(Octopussy)'에 나왔던 Tuk Tuk?)

스키 2쌍에 BBS 휠 등 버건디 로터스 터보도 탐나는 '본드카' 중 하나다. 거진 30년이 된 자동차라서 끌고다니기엔 약간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요새 007 시리즈에 나오는 아스톤 마틴 DBS(Aston Martin DBS)보다 클래식 '본드카'가 더 탐난다.

하지만, 직접 탈 수 있는 '라이프 사이즈 본드카'를 장만하려면 아무래도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듯.

그 때까지는 약간 작은 녀석들로 만족하는 수밖에 없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