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9일 토요일

필라델피아 이글스 WR 드션 잭슨 방출 - 크립스 갱 멤버 논란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가 와이드리씨버 드션 잭슨(DeSean Jackson)을 방출했다.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플레이메이커 드션 잭슨을 내보낼 것이라는 설이 얼마 전부터 나돌더니 실제로 이글스가 잭슨을 방출했다.

이미 어느 정도 예고되었던 일이었므로 이글스가 잭슨을 방출한 건 대단히 놀라운 소식은 아니었다. 그런데 한가지 눈에 띄는 새로운 사실이 있었다.

드션 잭슨이 갱 멤버?

이글스가 드션 잭슨을 트레이드하거나 릴리즈하기로 결정한 이유가 높은 연봉과 크고 작은 팀내 불화 등으로 알려졌었는데, 드션 잭슨이 크립스(Crips) 갱 멤버들과 어울렸다는 점도 그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는 드션 잭슨의 사생활 문제가 풋볼 팀에 미칠 영향을 우려한 이글스가 잭슨을 방출했다면서, 이글스는 스트릿 갱들과의 관계 등 잭슨의 사생활/캐릭터 문제로 인해 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필라델피아 이글스는 NJ.COM이 드션 잭슨과 L.A 스트릿 갱 멤버들과의 관계에 대한 기사를 내보낸 직후 드션 잭슨의 방출을 발표했다.

NJ.COM에 의하면, 드션 잭슨은 2010년과 2012년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2 건의 스트릿 갱 관련 살인사건으로 경찰 수사 과정에서 이름이 오르내렸다고 한다. 잭슨이 용의자 중 하나로 의심을 받았던 것은 아니지만 갱과 관련된 범죄사건이 그의 주위를 맴돌았던 것이다.

그러나 드션 잭슨은 지금까지 어떠한 갱의 멤버인 적이 없었다며 갱 멤버설을 부인했다.

"I would like to make it very clear that I am not and never have been part of any gang. I am not a gang member and to speculate and assume that I am involved in such activity off the field is reckless and irresponsible." - DeSean Jackson


하지만 잭슨이 갱 멤버라는 확실한 증거는 없어도 그의 주변에 갱 멤버들이 있었던 것만은 사실인 듯 하다.

또한 잭슨이 스트릿 갱 컬쳐와 친숙한 것도 사실인 듯 하다.

드션 잭슨은 2013년 NFL 정규시즌 워싱턴 레드스킨스(Washington Redskins)과의 경기에서 레드스킨스 코너백 디앤젤로 홀(DeAngelo Hall)에게 크립스 갱싸인으로 의심되는 '핸드 제스처'를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힌 바 있으며, 잭슨이 랩을 맡은 'Diamonds on My Neck' 뮤직 비디오에도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C 모양을 만들며 크립스 갱싸인 제스처를 하는 장면이 여러 차례 나온다.

드션 잭슨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는 스눕 독(Snoop Dogg)도 크립스 출신이다.


그래도 여전히 드션 잭슨이 갱 멤버라는 증거는 없다. 손으로 하는 갱싸인 정도는 미국의 중고등학교 레벨에서 쉽게 보고 배울 수 있다. 그러나 작년에 살인죄로 체포된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츠(New England)의 스타 타잇엔드였던 애런 허난데즈(Aaron Hernandez)가 스트릿 갱 블러즈(Bloods)와 어울렸던 것으로 알려졌던 만큼 스트릿 갱 멤버들이 드션 잭슨의 주위를 맴돈다는 사실이 필라델피아 이글스를 더욱 불편하게 만든 듯 하다.

아무튼 드션 잭슨은 더이상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아니다. 그렇다면 2014년 시즌엔 잭슨이 어느 유니폼을 입게 되는지 지켜보기로 하자.

댓글 2개 :

  1. 지난 시즌 제 판타지 WR 였는데.. 왠지 패츠로 갈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답글삭제
    답글
    1. 패츠로 간다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다만 허난데즈에 데인 패츠가 또 캐릭터 문제 있는 선수에 관심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