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일 수요일

위키피디아 "미국 월드컵 대표팀 골키퍼 팀 하워드가 국방부 장관?"

"미국 월드컵 대표팀 골키퍼 팀 하워드(Tim Howard)가 2014년 7월1일부터 미국 국방부 장관..."

팀 하워드가 7월1일부터 미국 국방부 장관...?

누군가가 위키피디아(Wikipedia)의 미국 국방부 장관 페이지를 바꿔놓았다고 USA 투데이가 전했다. 7월1일 벌어진 미국과 벨기에의 월드컵 16강전 경기에서 선방한 미국팀 골키퍼 팀 하워드가 미국 국방부 장관이라고 누군가가 위키피디아에 장난을 친 것.

그러나 USA 투데이에 의하면, 아쉽게도(?) 위키피디아의 미국 국방부 장관 페이지는 곧 올바르게 수정되었다고 한다.



위키피디아 공동 창설자인 지미 웨일스(Jimmy Wales)도 '팀 하워드 국방부 장관' 위키피디아 사건에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웨일스는 그의 트위터에 "웃기기 위해서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엉망으로 만드는 행위를 허락하지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이것(하워드 국방부 장관)은 아주 멋졌다"는 글을 남겼다.


위키피디아에 팀 하워드가 미국 국방부 장관으로 소개됐다는 소식이 퍼져나가자 진짜 미국 국방부 장관이 움직였다.

USA 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국방부 장관 척 헤이글(Chuck Hagel)이 팀 하워드에게 축하 전화를 걸었으며, 하워드를 비롯한 미국 월드컵 대표팀을 펜타곤에 초청했다고 한다.

이어, 헤이글은 하워드에게 "조금 더 훈련하면 실제로 미국 국방장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러나 USA 투데이는 미국 축구 팬들에겐 16강전 경기 이후부터 팀 하워드가 이미 미국 국방장관이라는 사실을 헤이글이 이해하고 있는지 불확실하다고...


미국 국방부도 트위터를 통해 척 헤이글 국방장관이 팀 하워드에 전화를 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미국 국방부는 트위터에 척 헤이글 국방장관이 또 다른 국방장관 팀 하워드에 전화를 걸어 미국을 방어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고 적었다.

"한 국방장관이 또 다른 국방장관에게(From 1 SecDef to another)..."

미국 국방부 트위터 글에서도 유머가 엿보인다.


"Hooah!"

이처럼 미국과 벨기에의 16강전에서 맹활약한 골키퍼 팀 하워드가 미국에서 월드컵 수퍼스타가 됐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