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6일 금요일

밤에 운전하며 듣기 좋은 트랜스 뮤직 12

하루 중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가장 운치가 있는 시간대는 저녁이다. 자연 경관이 멋진 곳에서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아무래도 맑은 날 대낮에 하는 게 좋겠지만, 도심 속 콘트리트 정글에선 혼잡한 낮 시간대보다 어둠이 내리고 난 뒤 차가운 가로등이 들어온 텅 빈 다운타운 거리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게 더 분위기가 좋다. 경치 좋은 산이나 바닷가 근처에서 사는 사람들이라면 몰라도 대도시에서 사는 사람들은 대도시 환경에 맞춰 멋진 분위기를 즐기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미드나잇 드라이빙이 아닐까 한다.

그렇다면 미드나잇 드라이빙을 즐길 때 잘 어울리는 음악으론 어떤 게 있을까?

물론 여러 가지 쟝르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트랜스 뮤직을 꼽겠다.

일단 '대도시에서 드라이빙을 한다'는 것부터 모던 스타일이므로 음악도 현대적인 모던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트랜스 뮤직이 여기에 해당된다. 또한, '어두운 깊은 밤'에 자동차라는 '기계'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는 것이므로, 트랜스 뮤직 스타일 중에서 딥(Deep)한 사운드의 테크(Tech)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마치 동화의 나라에 밤이 찾아온 듯 포근함이 느껴지는 분위기의 곡도 있는데, 이런 스타일의 곡은 괜찮을 때도 있지만 미드나잇 드라이빙과 잘 안 어울릴 때도 있다. 가로등이 들어온 한산한 다운타운을 운전하면서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 분위기를 내려 하는데 갑자기 호빗들이 뛰어다니는 곳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곡이 흘러나오면 약간 곤란할 수 있다.

웅장하고 낭만적인 사운드의 업리프팅 트랜스는 대낮에 경치 좋은 곳에서 드라이브를 할 때 어울리지만 차갑고 어두운 밤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지 않는 곡들이 많다. 너무 빠르고 경쾌하고 딩동댕동거리는 팝-프렌들리의 흥겨운 멜로디가 흐르는 지나치게 대중적인 스타일의 곡들도 잘 어울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밤에 운전하면서 듣기 좋은 스타일의 트랜스 뮤직으론 적당한 템포에 멜로디가 너무 요란스럽지 않으며, 어둡고 차갑고 차분하면서 모던 또는 퓨쳐리스틱한 분위기를 풍기는 곡들이 좋다.

그렇다면 이런 곡들을 몇 곡 들어보기로 하자.

첫 번째 곡은 Andy Moor & Somna의 'One Thing About You'.


다음은 Denis Kenzo & Sveta B의 'Let Me Go'.


다음은 Ruben De Ronde & LTN의 'Moment of Truth' Ruben De Ronde Mix.


다음은 Orkidea & Lowland의 'Glowing Skies'.


다음은 Limerant의 'Meralwood'.


다음은 Michael Milov의 'Tears of Heaven'.


다음은 Riser의 'R.I.P'.


다음은 Duderstadt의 'The Orange Theme'.


다음은 Jakys Sun의 'Calypso'.


이번 포스팅 마지막 곡은 Alex Sonata의 'Riverie'로 하자.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