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8일 수요일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즌 5, 숨 돌릴 틈 안 주는 방영 일정

시즌 5로 돌아온 미국 CBS의 TV 시리즈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Person of Interest)'가 숨 돌릴 틈을 주지 않고 있다.

플롯을 얘기하는 게 아니다.

숨 돌릴 틈을 주지 않는 건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즌 5 방영 일정이다.

지난 시즌까지만 해도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는 매주마다 1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되었다. 그러나 마지막 시즌인 시즌 5부터는 월,화 드라마로 바뀌었다. 시즌 5는 에피소드 수도 절반으로 줄었는데, 1주일에 2개의 에피소드를 방영하는 것이다.

이 덕분에 시즌 5가 미국서 5월3일부터 시작했는데 벌써 에피소드 5까지 방영되었다.

속전속결?


그런데 다음 주는 더 바쁘게 됐다.

다음 주엔 월요일과 화요일에 걸쳐 3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된다.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즌 5는 매주 월, 화 밤 10시(미국 동부시간)에 방영되고 있으나 다음 주엔 스케쥴이 약간 달라진다.

월요일엔 그대로 밤 10시에 방영하지만 화요일엔 밤 9시부터 11시까지 2개의 에피소드를 연속으로 방영한다.

과거엔 시즌이 끝난 뒤 DVD 등 홈 비디오 포맷으로 출시되면 언제 날 잡아서 몰아서 보던 때도 있었으므로 TV 시리즈를 한꺼번에 몰아서 보는 데는 익숙한 편이다. 하지만 오랫동안 인기를 끌 것 같았던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리즈의 파이널 시즌을 이렇게 몰아서 보게 될 줄은 몰랐다. 팬들을 위해 대충 마무리나 하고 끝내자는 의미에서 파이널 시즌이 13개 에피소드로 축소되는 등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의 말로가 초라해졌다.

만약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리즈가 AI vs AI, 범죄조직 이야기 등을 오락가락하면서 산만해지지 않고 "머신이 보낸 번호를 받아 위기에 처한 사람을 도와준다"는 패턴을 꾸준하게 반복했더라면 더욱 롱런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댓글 2개 :

  1. 지나가던 공고미드2016년 5월 23일 오전 2:15

    지나가던 미드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솔직히 시즌3때까지는 괜찬았는데 ㅜㅜ 시즌4부터 자기 색을 잃어 가던 드라마였던거 같네요... 갑자기 AI vs AI 라니.. 잘 만들었으면 진짜 좋았을 텐데.. 시즌4에 너무 스토리가 흐트러졌던거 같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제가 범죄, 첩보 쟝르를 좋아해서인지 몰라도 AI vs AI 아이디어가 맘에 안 들었습니다.
      스노든 사건과 맞물리면서 좀 더 흥미진진해질 줄 알았는데 다른 방향으로 가더군요.
      CSI, NCIS처럼 매번 크게 다를 건 없어도 꾸준한 드라마가 장수하는 것 같습니다.
      POI도 AI, 범죄조직 등 오락가락하지 않고 하던대로 꾸준히 했더라면 더 나았을 수도...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