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0일 월요일

[NFL16:W5]다시 보는 러닝백 이지킬 엘리엇의 60야드 터치다운

2016년 NFL 시즌 가장 주목을 받는 팀 중 하나는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다. 주전 쿼터백 토니 로모(Tony Romo)가 프리시즌에 입은 허리 부상으로 빠진 카우보이스는 루키 쿼터백과 루키 러닝백으로 2016년 시즌을 시작해야만 했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수퍼스타 와이드리씨버 데즈 브라이언트(Dez Bryant)까지 다리 부상으로 사이드라인 신세가 됐다.

작년 시즌과 마찬가지로 금년 시즌도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드러누우면서 시즌을 말아먹는 씨나리오가 반복되기 딱 알맞아 보였다.

그러나 2016년 정규시즌 5째 주 현재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4승1패를 기록 중이다.

그렇다. 주전 쿼터백과 주전 와이드리씨버가 빠진 상태에서도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계속해서 승리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홈에서 열린 씬시내티 뱅갈스(Cincinnati Bengals)와의 경기에서도 계속 상승세를 탔다. 지난 주엔 14대0으로 뒤지다 역전승을 거둔 카우보이스는 이번 주엔 21대0으로 리드한 상태로 전반을 마쳤다. 루키 쿼터백 댁 프레스콧(Dak Prescott)은 더이상 루키처럼 보이지 않을 정도로 침착하게 경기를 잘 풀어나갔고, 달라스 카우보이스가 2016년 NFL 드래프트에서 1 라운드에 지명한 루키 러닝백 이지킬 엘리엇(Ezekiel Elliot)도 1 라운드 픽 이름값을 했다.

특히 눈에 띈 건 이지킬 엘리엇이었다. 엘리엇은 시즌 오프너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시즌 5째 주 경기에서도 엘리엇이 돋보였다. 엘리엇은 3쿼터 초반에 60야드 러싱 터치다운을 성공시켰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씬시내티 뱅갈스 오펜스는 후반 들어 나아진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필드골을 성공시키지 못하면서 여전히 득점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였다.

필드골 실패로 풀이 죽은 씬시내티 뱅갈스에 넉아웃 펀치를 날린 건 엘리엇이었다.

엘리엇은 씬시내티 뱅갈스의 필드골 실패로 공격권을 넘겨받자마자 퍼스트 다운에 60야드 러싱 터치다운을 성공시켰다.

엘리엇의 60야드 터치다운 런은 2016년 시즌 현재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최장거리 공격 플레이라고 한다.



주전 쿼터백인지 백업 쿼터백인지 판단하기 어려워진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루키 쿼터백 댁 프레스콧은 씬시내티 뱅갈스 경기에서 펌블을 범하며 그의 NFL 1호 턴오버를 기록했다.

그러나 프레스콧은 아직까지 인터셉션을 한 차례도 당하지 않았다. 프레스콧은 프리시즌에서도 인터셉션을 기록하지 않았으며, 정규시즌에서도 현재까지 인터셉션을 당하지 않았다.

파이널 스코어는 카우보이스 28, 뱅갈스 14.

댓글 6개 :

  1. 이대로만 간다면 정말 좋을텐데...
    이지킬 엘리엇도 토니나 에밋처럼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엘리엇에 거는 희망이 큽니다. NFL 톱 러닝백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전엔 칼리지 선수들이 NFL로 오면 적응하는 데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했는데,
      요즘엔 NFL로 오자마자 루키답지 않게 맹활약하는 선수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루키 쿼터백, 댁 프레스콧도 그렇구요. 진짜로 로모 밀어내는 게 아닌가 합니다.
      구단주 제리 존스는 로모가 부상에서 복귀하면 다시 주전이라고 못박고 있지만,
      저렇게 잘하는 댁 프레스콧을 벤치시키는 것도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삭제
  2. 늘 좋은 기사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에 이메일 드렸던, KTN 신문사 편집국장 오 훈 입니다. 덕분에 기사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기억납니다...^^ 앞으로 NFL 업데이트 열심히 하겠습니다...^^

      삭제
  3. 카우보이 팬으로서 기분이 좋습니다^^
    일부 팬들은 로모를 트레이드 시켜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전에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멕시코로 놀러 갔었죠,게임도 지고)
    그때 많이 실망 했었죠 ...
    그리고 캐퍼닉이 이번주 빌스 전에 나온 다는데 어떡해 예상 하십니까?

    답글삭제
    답글
    1. 그래도 로모는 카우보이스로 은퇴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와서 트레이드는 좀...
      에밋 스미스도 선수생활 막판에 트레이드시켰는데, 전 여기에도 찬성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비즈니스는 비즈니스이지만,
      달라스에서 선수생활 시작한 선수는 달라스에서 은퇴시키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캐퍼닉은... 이번엔 국가 연주 때 일어설 건가 정도의 관심밖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