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3일 일요일

'본드25'는 아스톤 마틴 영화? 아스톤 마틴 DB5, V8, 발할라 3종 등장

현재 촬영 중인 007 시리즈 25탄 '본드25(임시제목)'에 영국의 럭져리 자동차 회사, 아스톤 마틴(Aston Martin)의 자동차가 무려 3 종류나 등장한다.

아스톤 마틴은 007 시리즈에 단골로 등장해온 아스톤 마틴 DB5 뿐 아니라 1987년 공개된 티모시 달튼(Timothy Dalton)주연의 제임스 본드 영화 '리빙 데이라이트(The Living Daylights)'에 등장했던 아스톤 마틴 V8, 그리고 아스톤 마틴의 최신 하이퍼카, 아스톤 마틴 발할라(Vahalla) 등 3개의 자동차가 '본드25'에 등장한다고 밝혔다.

아스톤 마틴 DB5는 007 시리즈에 꾸준히 등장해 왔으므로 크게 놀라울 것이 없다. 그러나 얼마 전 '본드25' 노르웨이 촬영지에서 아스톤 마틴 V8이 포착되면서 80년대 아스톤 마틴 모델이 '본드25'에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이어, 아스톤 마틴이 새로 공개한 하이퍼카, 아스톤 마틴 발할라까지 영화에 등장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아스톤 마틴은 1969년 공개된 조지 레이전비(George Lazenby) 주연의 제임스 본드 영화 '여왕폐하의 007(On Her Majesty's Secret Service)' 50주년 기념 아스톤 마틴 DBS를 앞서 공개한 바 있다.



아스톤 마틴 DBS가 2편의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 주연 제임스 본드 영화에 등장한 바 있으므로, 차라리 'OHMSS' 50주년 기념 아스톤 마틴 DBS가 '본드25'에 등장한다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됐을 듯 하다.

80년대 클래식 아스톤 마틴 V8을 슬쩍 끼워넣은 것까지도 크게 문제될 건 없어 보인다.

그러나 아스톤 마틴 발할라는 조금 심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다. 발할라가 '본드25'에 어떤 식으로 등장할 것인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임스 본드 시리즈와 잘 어울리는 자동차로는 보이지 않는다. Q의 연구실 등에 주차돼 있는 모습 정도만 영화에 나온다면 별 문제 없어 보여도, 만약 본드가 직접 운전하는 자동차로 등장하면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 있다. 저런 디자인의 자동차는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에나 어울리지 영화에는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발할라가 '본드25'의 카체이스 씬 등에 등장한다면 2002년작 '다이 어나더 데이(Die Another Day)'의 '아스톤 마틴 뱅퀴시(Vanquish) vs 재규어 XKR(Jaguar XKR)', 2015년작 '스펙터(SPECTRE)'의 '아스톤 마틴 DB10 vs 재규어 C-X75' 카체이스 씬에 버금가는 유치한 자동차 광고에 그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제임스 본드 시리즈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카체이스 씬은 본드가 수퍼카를 운전할 때가 아니라 본드가 평범한 자동차를 몰며 위태롭게 추격전을 벌이는 씬이 대부분이라는 점을 007 제작진도 잘 이해하고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