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6일 월요일

[NFL20]달라스 카우보이스, QB 댁 프레스콧에 프랜챠이스 태그 사용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주전 쿼터백, 댁 프레스콧(Dak Prescott)에 프랜챠이스 태그(Franchise Tag)를 사용했다.

프레스콧과 장기계약 체결에 실패한 카우보이스는 익스클루시브 프랜챠이스 태그를 사용하여 2020년 시즌까지 프레스콧을 붙잡아두고 다른 팀들과 이적 협상을 할 수 없도록 했다.

프레스콧의 프랜챠이스 태그 가격은 3천 3백만 달러로 알려졌다.


모든 NFL 팀들은 프랜챠이스 태그를 1년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프랜챠이스 태그를 이미 프레스콧에 사용했으므로 프리에이전트 와이드리씨버, 아마리 쿠퍼(Amari Cooper)에게는 프랜챠이스 태그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카우보이스가 쿠퍼와 재계약에 실패하면 쿠퍼는 다른 팀으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카우보이스가 프레스콧과의 장기계약에 실패하고 결국 프랜챠이스 태그를 사용한 것을 놓고도 말이 많다. 카우보이스가 프레스콧을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미래"로 보고있지 않다는 의미로도 해석되기 때문이다. 팀의 미래라고 생각하는 쿼터백에게 프랜챠이스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이다.

물론, 프랜챠이스 태그로 시간을 번 프레스콧과 카우보이스가 그 동안 장기계약을 성사시킬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신뢰에 금이 간 양측이 결국은 결별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