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1일 화요일

파라마운트 HD DVD 포맷만 지원한다

미국의 파라마운트 픽쳐스가 HD DVD 포맷으로만 차세대 DVD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파라마운트 홈 인터테인멘트(Paramount Home Entertainment)를 통해 배급되는 파라마운트 픽쳐스(Paramount Pictures), 드림웍스 픽쳐스(DreamWorks Pictures), Paramount Vantage, Nickelodeon Movies, MTV Films, DreamWorks Animation 영화들이 모두 해당된다.

그러나,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영화들은 포함되지 않는다.

파라마운트는 8월28일 출시하는 코메디 영화 'Blades of Glory'부터 HD DVD 단독 출시를 시작하며, 앞으로 '트랜스포머스', '슈렉 3'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라마운트는 블루레이와 HD DVD 포맷을 모두 지원했으나 HD DVD의 우수한 퀄리티, 낮은 제작비용, HD DVD 플레이어가 블루레이 플레이어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는 것 등을 들며 HD DVD 포맷 하나만 서포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파라마운트가 블루레이를 포기하고 HD DVD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파라마운트는 소비자들이 가장 저렴하게 HD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HD DVD가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토시바의 HD DVD 플레이어는 미국에서 299불 미만에 판매되고 있지만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아직 299불 가격대에 판매중인 게 없다.

[toshiba_da-a2.jpg]
사진: 토시바의 $299 HD DVD 플레이어 DA-A2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블루레이가 차세대 DVD 승자가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미국에서는 블루레이가 HD DVD보다 2배 이상 많이 팔렸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메이져 영화사인 파라마운트가 HD DVD 포맷만 서포트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면서 일방적인 블루레이 우세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