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7일 목요일

요새 즐겨 듣는 핸스 업 2010 베스트 10

요새 TV에 자주 나오는 자동차 광고가 하나 있다. 벤즈의 SLS AMG 광고다. 이 자동차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도어가 옆으로 열리는 게 아니라 위로 열리는 윙(Wing) 도어라는 점이다. 윙 도어를 열어놓으면 마치 새가 양 날개를 펼친 듯, 또는 사람이 양팔을 올린 것처럼 보인다.

벤즈는 바로 이 특징을 TV광고에 사용했다.

'Triumphant'이라는 제목의 벤즈 SLS AMG 광고는 스포츠 선수들이 승리가 확정된 순간 양팔을 들어올리는 모습 등을 보여주면서 바로 이것이 "Universal Gesture"라고 한다.

광고를 직접 보기로 하자.


이 광고를 보면서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던 건, 양팔을 들어올리는 게 '유니버설 제스쳐'인 것만은 분명해 보였기 때문이다.

"HANDS-UP-N-SHAKE-YO-ASS..."

아니 내가 자동차 얘기할 줄 알았수?

자, 그렇다면 내가 요새 즐겨 듣는 핸스 업 클럽뮤직 소개를 시작하겠다.

첫 번째 곡은 Jens O.의 'Hands Up'으로 하자. 제목부터 '핸스 업'이니 이 노래가 왔다인 것 같다. 자동차까지 '핸스 업' 하는 판이잖수?

◆Jens O. - 'Hands Up (Club Mix)'


다음은 DJ Mikesh의 'No Good'. Mikesh 이 친구가 원래 하드한 클럽음악을 하기 때문에 'No Good'에서도 제법 하드스타일 분위기가 묻어난다.

◆Mikesh - 'No Good (Club Mix)'


다음은 Manian의 'Loco'. Manian이 이전에 발표했던 'Welcome to the Club', 'Ravers in the U.K'와 아주 비슷한 스타일의 곡이다.

한가지 눈에 들어오는 건, 뮤직비디오에 보컬로 나오는 여자다. 귀엽고 상당히 재미있어 보이는 친구인데, 하이라이트는 이 친구가 바에서 칵테일 셰이커를 흔드는 파트다.

◆Manian - 'Loco'


다음은 Stuff & Floor의 'She' Franky B. 리믹스. Bangbros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Franky B.가 리믹스를 했으니 대충 어떤 스타일인지 짐작이 갈 것이다.

◆Stuff & Floor 'She (Franky B. Remix)'


논스톱 믹스를 하다보면 같은 리믹서의 곡을 연이어 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렇다면 여기서도 그렇게 한 번 해보자. 이전 곡이 Franky B. 리믹스였으니 다음 곡도 이 친구가 리믹스한 곡으로 하자.

다음은 Addicted Craze의 'Please Don't Go' Franky B. 리믹스.

◆Addicted Craze vs Tierra - 'Please Don't Go (Franky B. Remix Edit)'


스타트를 Jens. O의 곡으로 했지만, 핸스 업 스타일 클럽뮤직을 소개하면서 The Real Booty Babes가 빠지면 섭섭하겠지?

그렇다면 다음 곡은 RBB의 'Like a Lday'로 하자.

◆The Real Booty Babes - 'Like a Lady'


다음은 DJ Zkydriver의 'Jumping So High' Rocco & Bass-T 리믹스.

◆DJ Zkydriver - 'Jumping So High (Rocco & Bass-T Remix Edit)'


다음은 Rocco & Bass-T의 'Players in a Frame (In Frame Remix)'.

댄스곡에 무조건 랩이 나오던 시대는 지났다. 아직도 댄스음악이라면 랩 파트를 반드시 넣어야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유행에 뒤처지는 촌스런 댄스곡이 되기 십상이다.

갑자기 랩 얘기를 꺼낸 이유는 'Players in a Frame'에도 90년대 댄스곡처럼 랩이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구닥다리처럼 느껴지진 않으므로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Rocco & Bass-T - 'Players in a Frame (In Frame Remix)'


다음은 Mike Nero의 'Music Reload 2010'.

◆Mike Nero - 'Music Reload 2010 (Club Mix)'


마지막 곡은 Miradey의 'My Favourite Game' OverDrive Division Remix로 하자. The Cardigans의 90년대 히트곡을 댄스 버전으로 리믹스한 곡이다.

◆Miradey - 'My Favourite Game (OverDrive Division Remix Edit)'


내친 김에 The Cardigans의 오리지날도 듣고 끝내자.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