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2일 금요일

요새 내가 즐겨 듣는 트랜스 뮤직 2013 (2) - 프로그 싸이키델릭

요즘엔 고아(Goa) 또는 싸이키델릭(Psychedelic) 트랜스가 보컬, 프로그레시브 트랜스 등과 혼합된 곡들이 많다. 2000년대 이후 나온 보컬, 프로그레시브 트랜스 곡을 들어보면 순수한 고아 또는 싸이키델릭 트랜스는 아닌 듯 하지만 그 영향을 적지 않게 받은 듯한 곡들이 은근히 많다. 복잡하고 혼란스럽게 만드는 싸이키델릭 트랜스 특유의 스타일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템포를 좀 느리게 하고 보컬까지 곁들이면서 보다 메인스트림 스타일 쪽에 가깝게 이동한 곡들이다.

프로그레시브 싸이키델릭(짧게는 '프로그싸이') 트랜스 뮤직도 그 중 하나다. 프로그레시브 싸이키델릭은 여전히 싸이키델릭 트랜스의 서브 쟝르이지만, 과거의 오리지날 스타일보다 템포가 느리며 복잡하고 정신없는 느낌이 덜 든다.

이번 포스팅에선 요새 내가 즐겨 듣는 프로그레시브 싸이키델릭 트랜스 뮤직을 몇 곡 들어보기로 하자.

첫 번째 곡은 Yahel & Liya의 'Creature'.


다음 곡은 Solarstone & Clare Stagg의 'The Spell' Solarstone Pure 믹스.


다음 곡은 Delerium의 'Days Turn into Nights' Solarstone Pure 믹스.


다음 곡은 Neelix의 'Leave Me Alone' Simon Patterson 리믹스.


다음은 Federation의 'Quiero'.


다음은 E-Clip의 'Overload'.


다음은 Hi Profile의 'High Society'.


다음은 Ozono & Techyon의 'Hypnotic Dreams'.


다음은 Darma의 'Deep Hole'.


이번 포스팅 마지막 곡은 Easy Riders의 'Once Upon a Time'.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