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1일 금요일

TV로 돌아오는 잭 바우어, 이번엔 어떤 핸드건을 사용할까?

FOX의 인기 TV 시리즈 '24'가 다시 돌아온다. 지난 2010년 시즌 8을 끝으로 막을 내렸던 '24'가 오는 5월 12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리미티드 시리즈로 돌아오는 것. 시즌 8로 시리즈가 끝난 이후 잭 바우어가 빅 스크린으로 옮겨간다는 등 여러 이야기가 있었지만 결국엔 다시 TV로 돌아오는 쪽으로 결정난 듯 하다.

액션 영화나 TV 시리즈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극에 등장하는 무기에 시선이 가는 경우가 있다. '24' 시리즈도 액션 스릴러 시리즈인 만큼 다양한 무기들이 시리즈에 등장했고,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24: 리브 어나더 데이(Live Another Day)'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이번 TV 시리즈에선 잭 바우어가 어떤 핸드건을 사용할까?

물론 핸드건 이외의 여러 다양한 화기가 시리즈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도 유독 핸드건에만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핸드건에 관심이 좀 있는 편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TV 시리즈에 자주 나오는 대부분의 핸드건이 밀리터리 전용이 아니라 민간인들도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조금 비싼 녀석들도 있지만 대개의 경우 500 달러~1000 달러 선에서 어지간한 핸드건을 구입할 수 있다.

자 그렇다면 비록 핸드건 전문가는 아니지만 '24: 리브 어나더 데이'에 어떤 핸드건들이 사용됐는지 한 번 살펴보기로 하자.

아래 이미지에 나온 핸드건은 무엇일까?





이 녀석은 헤클러 & 코크(H&K)의 9mm 핸드건 P30로 보인다. HK 핸드건 디자인이 대부분 비슷비슷한 편인데, 마운팅 그루브와 트리거 가드 디자인이 저렇게 생긴 건 P30다.

과거 '24' 시리즈에도 HK 핸드건이 자주 사용됐으므로 그리 놀라운 선택은 아닌 듯.


자 그렇다면 다음 핸드건은 어떤 것일까?





이건 좀 쉽다.

왜냐, 저렇게 못생긴 핸드건은 흔치 않아서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못생겼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핸드건이기도 하다. 가격도 저렴한 편.

그렇다. 글록(Glock) 17이다.


TV로 다시 돌아온 잭 바우어의 피곤한 하루 이야기 '24: 리브 어나더 데이'는 미국에서 오는 5월5일부터 FOX를 통해 방송된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