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일 목요일

만약 도널드 트럼프가 물 위를 걸으면 언론들은 뭐라고 보도할까?

3월1일 밤에 방영된 폭스 뉴스의 '오라일리 팩터(The O'Reilly Factor)'를 보면서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시청자들이 보낸 이메일을 소개하는 코너에서 '오라일리 팩터' 진행자, 빌 오라일리(Bill O'Reilly)가 짧으면서도 아주 코믹한 이메일을 하나 소개했다. 호주에서 날아온 이메일은 "만약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물 위를 걷는다면 언론들이 뭐라고 보도할까" 생각해보도록 만들었다.

'오라일리 팩터'로 이메일을 보낸 호주에 사는 이언 캐머런(Iain Cameron)은 "트럼프가 물 위를 걸으면 언론들은 "트럼프는 수영을 못한다!"라고 기사 제목을 뽑을 것"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관련 기사를 어떻게든 부정적으로  쓰는 진보-좌파-리버럴 언론들을 비판한 것이다.

트럼프가 물 위를 걷는 "기적"을 선보여도 트럼프 관련 기사를 무조건 부정적으로 쓰는, 또는 그렇게 해야 옳다고 주장하는 진보-좌파-리버럴 메이저 언론들은 "물 위를 걸었다"는 "기적"을 뒤로 밀어내고 "트럼프가 물 위를 걷는 걸 보니 수영을 할 줄 모른다"고 부정적으로 쓸 것이란 얘기다.

"If Trump walked on water, the media would headline: 'Trump Cannot Swim!'" - Iain Cameron


이 이메일을 보면서 웃지 않을 수 없었다.

메이저 언론들이 정당한 비판의 수준을 넘어 무조건 부정적인 기사를 쏟아놓는다는 거부감이 퍼지면서 이젠 국제적인 조롱감이 됐다. 바로 이것이 널리 알려진 "브랜드 이름"에만 의존할 뿐 공신력과 신뢰도가 제 3 세계 언론 수준으로 떨어진 메이저 언론들의 현주소다.

댓글 2개 :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는 비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민주당은 트럼프가 물 위를 걷는 방법을 푸틴한테 배웠다고 하겠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