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3일 목요일

'007 vs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 대결

제임스 본드와 제이슨 본이 서로 경쟁상대가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맷 데이먼이 제임스 본드를 걸고 넘어지면서 '본 얼티메이텀'을 홍보했지만 제임스 본드와 제이슨 본이라는 캐릭터를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하려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영화의 성격부터 틀릴 뿐만 아니라 캐릭터 인지도에서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디오게임에선 '정면대결'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 본드와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이 개발중에 있고 두 편 모두 2008년에 발매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비디오게임 대결에선 제이슨 본이 약간 유리해보인다.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은 이미 많은 게 공개된 상태지만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은 현재 개발중이란 것 이상으로 알려진 게 없기 때문이다.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 라이센스가 EA에서 액티비젼(Activision)으로 넘어갔다는 소식을 접한지 한참 지났지만 아직까지 새로운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현재 알려진 것은 'Call of Duty 3'를 개발한 Treyarch가 개발중이라는 게 전부다.

액티비젼은 독일에서 열린 GC 2007에서 새로운 제임스 본드 타이틀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지만 새로운 건 공개하지 않았다. 스크린샷도 없고 공식 게임제목도 없다. 액티비젼이 GC 2007에서 밝힌 건 Treyarch, Beenox, Vicarious Visions에서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을 차세대 게임 시스템, PC, 휴대용 게임 시스템용으로 개발중에 있다는 게 전부다. 다 알고 있는 얘기 재탕한 게 전부일 뿐 새로운 건 없다.

반면,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은 제목, 발매시기, 플랫폼 등 거의 모든 정보가 공개된 상태다.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 제목은 'Bourne Conspiracy', 발매시기는 2008년 여름, 플랫폼은 PS3와 XBOX 360다.

그런데, 흥미로운 건 'Bourne Conspiracy'에 맷 데이먼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비디오게임 버전 제이슨 본은 로버트 러들럼 원작소설과 연결될 뿐 맷 데이먼의 영화 시리즈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 본드 비디오게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관계로 두 게임을 비교하기엔 아직 이르지만 제임스 본드와 제이슨 본 비디오게임이 같은 해에 나오게 됐으니 비디오게임 버전 '제임스 본드 vs 제이슨 본' 매치가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평점부터 시작해서 판매 갯수에 이르기까지 비교할 수 있는 모든 게 비교될 것이다.

제임스 본드가 제이슨 본과 경쟁할 처지가 아니란 걸 다 알면서도 한다. 게임 미디어들은 하지 말라고 해도 할 것이다.

아래 동영상은 Sierra가 E3에서 공개한 'Bourne Conspiracy' 트레일러: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