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9일 화요일

브렛 파브 은퇴한 것 뻥이었어?

그린베이 패커스 쿼터백 브렛 파브(Brett Favre)가 은퇴를 번복하고 NFL에 정식으로 복귀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렛 파브의 복귀가 받아들여지면 그린베이 패커스는 24시간내로 그를 방출하든지 액티브 로스터에 올리든지 양자택일을 해야 한다.

그린베이 패커스측은 브렛 파브가 돌아오더라도 애런 로저스(Aaron Rodgers)가 주전 쿼터백인 것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브렛 파브가 그린베이 패커스 액티브 로스터에 포함된다 하더라도 백업 쿼터백일 뿐 주전의 자리를 돌려주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정을 알고있는 브렛 파브는 그린베이 패커스가 그를 방출하길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린베이 패커스는 이것도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방출하자마자 같은 디비젼에 속한 미네소타 바이킹스가 파브를 데려갈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린베이 패커스는 브렛 파브를 방출하지 않고 트레이드를 시도할 것으로 보이며, 트레이드가 일찍 성사되지 않는다면 그린베이 패커스 트레이닝 캠프에서 그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AP는 전했다.

그러나, 그린베이 패커스 GM, 테드 톰슨은 브렛 파브가 패커스 트레이닝 캠프에 나타나더라도 애런 로저스와 주전 쿼터백 경쟁을 벌이게 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브렛 파브가 은퇴를 번복하고 NFL로 컴백하는 바람에 그린베이 패커스가 어수선해진 것만은 사실이다. 하지만, '파브의 귀환' 덕분에 끝난 줄 알았던 EA의 풋볼 비디오게임 '매든 NFL' 시리즈의 '저주'는 계속 이어지게 됐다.

'매든의 저주'가 뭐냐고?

EA 스포츠의 풋볼 비디오게임 '매든 NFL' 시리즈의 표지모델로 선정되면 그 해 시즌에 부상을 당하거나 죽을 쑤는 험악한 전통을 의미한다. '매든의 저주'는 첫 번째 희생자(?) 에디 죠지(Eddie George)서 부터 작년의 빈스 영(Vince Young)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 세상에 저주 같은 게 있을 리 없지만 심한 경우엔 시즌엔딩 부상(마이클 빅)도 나오다 보니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다.

이번엔 은퇴한 선수가 표지모델이 됐으니 더이상의 저주는 없는가보다 했다.

그런데, 은퇴가 뻥이었어?


▲'매든 NFL 09' 표지의 브렛 파브

'매든의 저주'도 명이 참 긴 것 같다...

댓글 2개 :

  1. 이미 몇주째 계속되고 있는 퍀커스 vs 브렙빠의 대치상황이죠. 퍀커스 팬들도 구단과 브렙빠 옹호입장으로 50:50씩 갈라져서 라디오에서 인터넷에서 치열하게 논쟁을 벌이고 있고..

    여기서 제일 안습인게 애런로저스.. 그동안 갖은 굴욕을 다 참으며 4년동안 백업노릇을 해 왔건만.. 정작 퍀의 주전쿼터백이 되고나서 조금이라도 실수를 하면 브렙빠 옹호론자들에게 여론뭇매를 맞을 상황이니..

    답글삭제
  2. 애런 로저스도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겠죠.
    패커스의 주전 쿼터백으로써 첫 정규시즌 경기를 하는 순간부터 파브와 비교당할 텐데 파브의 컴백까지 겹쳤으니...

    그런데, 작년 달라스와의 경기를 보니까 주전으로 세워도 심하게 삽을 들 것 같진 않던데요.

    일단 팀이 이기면 조용해지겠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