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9일 수요일

세계적인 히트곡 된 코카콜라의 월드컵 송 'Wavin' Flag'

2010년 월드컵과 관련된 노래들 중에 소말리아 래퍼 K'Naan이 부른 'Wavin' Flag (Coca-Cola Celebration Mix)'라는 곡이 있다.

그런데 'Coca-Cola Celebration Mix'는 뭐냐고?

K'Naan이 2009년 발표한 오리지날 'Wavin' Flag'에 유명한 코카콜라 멜로디를 넣은 '코카콜라 믹스'라는 뜻이다. 코카콜라는 새로 리믹스한 이 노래를 2010년 월드컵 TV광고 등의 배경음악으로 사용중이다.

그런데 코카콜라에 의하면 이 노래가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중국, 멕시코, 독일, 캐나다, 오스트리아, 스위스, 룩셈부르크에선 1위에 오르기까지 했다고. 코카콜라 월드컵 송이 세계적인 히트곡이 된 것이다.



그러자 K'Naan은 코카콜라 리믹스 버전 'Wavin' Flag'가 수록된 업데이트 버전 앨범을 미국에서 새로 내놨다. 이 앨범은 현재 아이튠스(iTunes) USA 스토어와 아마존닷컴 MP3 스토어 등에서 판매중이다.






그렇다면 한 번 들어보기로 하자. 'Coca-Cola Celebration Mix'는 영어버전이지만 미국에선 '축구' 하면 남쪽 나라 친구들이 먼저 떠오르는 만큼 'Spanish Celebration Mix'로 들어보자.


코카콜라가 메이저 인터내셔널 스포츠 이벤트에 '코카콜라 믹스'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에도 베니 베나시(Benny Benassi), DJ Tiesto, Kaskade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댄스 뮤지션들에게 '코카콜라 믹스'를 맡긴 바 있다. 모든 곡들은 무료로 코카콜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었다.



그 중 하나인 베니 베나시의 'Happiness Factory - Coke Theme (Pump-kin Remix)'를 들어보자.


하지만 2010년 월드컵 오피셜 송은 따로 있다. FIFA에 의하면, 샤키라(Shakira)의 'Waka Waka (This Time for Africa)'라고 한다.



'Waka'라고 하니까 이 친구가 제일 먼저 생각났다. 그런데 블리츠 볼(Blitz Ball)과 축구는 아무래도 좀 다르지?

그러고 보니 이 친구 이름은 'Waka'가 아니라 'Wakka'다.



아무튼 샤키라가 부른 오피셜 2010년 월드컵 송이라는 'Waka Waka'도 한 번 들어보자.


샤키라는 미국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이전일 때가 더 좋았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