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0일 목요일

내가 뽑아 본 이탈로 댄스 여자보컬 베스트 10

며칠 전에 이탈로 댄스 남자보컬 베스트 10을 내맘대로 뽑아봤다. 이번엔 여자보컬 베스트 10을 뽑아볼 차례다.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 밝혔듯이 이탈로 댄스뮤직은 여자보컬보다 남자보컬곡이 더 매력있다. 남자보컬의 노래는 거의 듣지 않는 편이지만 이탈로 댄스는 예외 중 하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자보컬 곡들이 남자에 비해 덜 좋다는 건 아니다. 이탈로 스타일엔 남자보컬이 더욱 잘 어울리는 듯 한 건 사실이지만 여자보컬 곡들도 그들만의 매력이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시작해 보기로 하자.

첫 곡은 DJ Rob feat. Roxy의 'Automatic Love'로 하자.

◆DJ Rob feat. Roxy - 'Automatic Love (Red Bull & Vodka Extended Mix)'


위의 동영상엔 오리지날 믹스로 되어있는데 'Red Bull & Vodka 믹스'는 또 뭐냐고?

갑자기 술이 땡겨서가 아니라 'Red Bull & Vodka Extended Mix'가 정확한 이름이다.

미덥지 않으니 증거를 대라고?

여기있다. DJ Rob의 'Automatic Love'는 내가 12인치로 가지고 있는 이탈로 댄스곡 중 하나다.



다음 곡은 Manu L.J.의 'Feel Alright'으로 하자.

◆Manu LJ - 'Feel Alright (Provenzano Remix)'


내가 12인치로 가지고 있는 Manu L.J.의 곡 중에 'Until the Morning'이라는 게 있는데, 이 노래는 유투브에서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니 이건 그냥 12인치 사진으로 때웁시다.



다음 곡은 Hot Bloggers의 'A Nueva Vida' Mantero 리믹스.

◆Hot Bloggers - 'A Nueva Vida (Mantero Radio Edit)'


위의 동영상은 'Mantero 리믹스'로 되어있지 않은데 이게 어디서 나온 것이냐고?

12인치에서 나온 것이다. 위의 동영상에 사용된 곡은 라디오 버전으로 짧게 에딧한 것이고, 12인치에 수록된 오리지날 버전은 'Mantero Extended Mix'다.



다음은 DJ Satomi의 'Wave'.

◆DJ Satomi - 'Waves'


다음은 Floorfilla의 'Sister Golden Hair'. DJ Cerla Floorfiller Mix는 2000년대초에 나온 오리지날 버전이다.

◆Floorfilla - 'Sister Golden Hair (DJ Cerla Floorfiller Mix)'


오리지날 버전 말고 그 이후에 나온 리믹스 버전이 또 있냐고?

있다. 2006년에 리믹스 싱글이 나왔다. 2006년 리믹스 싱글엔 독일의 Rob Mayth, 이탈리아의 Sander 등이 리믹스한 새로운 곡들이 수록됐다.



잔소리 말고 판에 묻은 먼지나 닦으라고?

사진 찍으려고 급하게 턴테이블에 올려놓는 바람에 먼지 닦는 걸 생략했지 뭐유...

아무튼, Rob Mayth 리믹스도 괜찮지만 보다 이탈로 분위기가 느껴지는 Sander 리믹스를 한 번 들어보자.


다음은 Surisan의 'Where Have You Gone'.

◆Surisan - 'Where Have You Gone (Dj Zulan Remix)'


다음 곡은 Il Folklorista의 'Those Were the Days'.

◆Il Folklorista - 'Those Were the Days'


위의 동영상은 Gigi D'Agostino의 곡으로 되어있는데 Il Folklorista는 어디서 나온 거냐고?

Il Folklorista가 바로 Gigi D'Agostino의 프로젝트 중 하나이므로 크게 잘못된 건 아니다. 하지만 이 노래는 Il Folklorista의 곡으로 나왔지 Gigi D'Agostino 이름으로 나오지 않았다.

여기 그 증거가 있다.



다음은 Syreen의 'Touch the Sky'.

◆Syreen - 'Touch The Sky (Radio Edit)'


다음 곡은 Supasonic의 'Love Again'.

◆Supasonic - 'Love Again (La Vale Edit)'


원래 내가 원했던 건 Luv Mix였는데 이 버전은 유트브에 없는 것 같았다. 그래서 La Vale 믹스로 때웠다.



마지막 곡은 Doctor 69의 'La Bottiglia'. 후렴 부분 가사가 '지랄하고...' 어쩌고 하는 것처럼 들려 재미있는 곡이다.

◆Doctor69 - 'La Bottiglia (Prezer Original Mix)'


'Prezer Original Mix'는 정확한 거냐고?

위 동영상에 사용된 건 라디오 에딧이지만 Prezer Original인 건 맞다.



자 이렇게 해서 이탈로 댄스 남녀 베스트 10을 모두 뽑아봤다.

그런데 왠지 이걸로 끝낼 것 같지 않지?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