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1일 화요일

10년만에 리메이크된 하우스곡 'Sing it Back'

"Bring it back, sing it back..."하더니 진짜로 돌아왔다. 10년전에 인기를 끌었던 영국의 Moloko가 부른 'Sing it Back'이 Beautiful Beat Girls라는 새로운 그룹에 의해 리메이크됐다.

'Sing it Back'이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10년전의 그 노래가 바로 생각났는데, 곡을 들어보니 실제로 Moloko의 그 노래가 맞았다.

제목만 보고 왜 그 노래가 제일 먼저 생각났냐고?

'2010년 'Sing it Back'이라는 제목의 하우스 스타일 댄스곡이 나왔다'고 했을 때 10년전 인기있었던 Moloko의 그 노래일 확률은 99.9%다. 핸스업, 트랜스 등 다른 스타일의 댄스곡이었다면 혹시 몰라도, 같은 하우스 스타일에 제목까지 똑같았으므로 틀림없을 줄 알았다.

자 그렇다면 Beautiful Beat Girls의 2010년 리메이크 버전 'Sing it Back'을 들어보자.


이번엔 Moloko의 오리지날 버전을 들어보자. 이 노래 처음 나왔을 때 무척 좋아했었다. 작년에 썼던 하우스 뮤직 포스팅에서도 이 노래를 소개한 바 있다.


리메이크와 오리지날 중 어느 게 더 맘에 드냐고?

뮤직비디오는 비비고 빨고 하는 리메이크 버전이 더 재미있는 것 같다. 하지만 노래는 오리지날이 훨씬 낫다. 노래 자체가 워낙 분위기 만점이라서 리메이크 버전도 그런대로 들을 만하지만 뮤직비디오에만 정성을 쏟은 듯 하다.

이후에 좀 더 다양한 리믹스가 풀린다면 들어보고 싶지만, 지금은 Moloko의 오리지날 버전 승리!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