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5일 화요일

아이튠스 '스카이폴' 디지털 HD 둘러보기

007 시리즈 23탄 '스카이폴(Skyfall)'이 미국에서 디지털 HD로 발매됐다. '스카이폴' 디지털 HD는 아이튠스, 아마존닷컴 등 미국의 메이저 디지털 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14.99.

아이튠스에서 판매 중인 '스카이폴' 디지털 HD를 구입하면 '영화'와 '아이튠스 엑스트라' 등 2개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된다. '영화' 파일은 '스카이폴' 영화이며, '아이튠스 엑스트라'는 DVD 또는 블루레이처럼 영화재생, 챕터메뉴, 보너스 콘텐츠 등을  고를 수 있는 메뉴 옵션이다.

 '아이튠스 엑스트라'는 아이튠스의 영화 라이브러리에서 포스터 이미지를 한 번 클릭한 이후 'PLAY ITUNES EXTRAS'를 클릭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영화가 바로 재생된다.

디스크 버전 보너스 콘텐츠에 비하면 초라한 편이지만, 몇 해 전부터 아이튠스는 디지털 포맷 영화에도 '아이튠스 엑스트라'를 이용해 보너스 콘텐츠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포맷으로 다운로드해도 이젠 달랑 영화 파일만 전부인 게 아니라 보너스 콘텐츠도 즐길 수 있게 바뀌어가고 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그러나 자막과 외국어 지원은 거의 없다시피 했다. 이전에 발매된 다른 007 시리즈 디지털 HD는 'Closed Captioning' 뿐만 아니라 영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더빙/자막도 지원됐으나 이번에 발매된 '스카이폴'엔 'Closed Captioning' 하나가 전부였다.



아래 이미지는 아이튠스 버전 '스카이폴' 디지털 HD 스크린 캡쳐.





DVD와 블루레이 포맷 '스카이폴'은 북미지역에서 2월12일 발매된다.

영국에선 2월18일 DVD와 블루레이 포맷으로 발매된다.

댓글 2개 :

  1. 지난번 "퀀텀 오브 솔러스"까지는 그래도 블루레이나 디지털 포맷이 발매되기 전에 이것저것 알아보고, 발매가 상당히 기대되었었는데, "스카이폴"의 경우는 영 관심이 없어졌습니다.
    이게 다 영화 탓이라고 해야하나요?^^

    답글삭제
  2. 맘에 안 들었어도 007은 007이므로 저는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라는 식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 극장에서 본 새해 첫 영화를 007 영화로 만들기 위해 스카이폴을 또 보기도 했는데요 뭐...^^
    미워도 내새끼...ㅠㅠ

    하지만 카지노 로얄로 높았던 기대가 큰 실망으로 변한 건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전 스카이폴까지는 이미 다 끝난거니 그렇다 쳐도 본드24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뚝 떨어졌습니다.
    QOS 이후 4년이나 시간적 여유가 있었는데도 모든 문제를 바로 잡지 못했다는 게 실망스럽습니다.
    이젠 오락가락을 그만하고 붙들어 매둘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