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30일 목요일

요새 내가 즐겨듣는 하우스 뮤직 2020 (4)

다양한 하우스 뮤직 스타일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편안하게 듣기에 무난한 스타일을 꼽아보자면 아무래도 경쾌한 펑키 하우스와 절제되고 차분한 분위기의 딥 하우스, 테크 하우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요새 유행하는 페스티발 스타일의 더치, 일렉트로 하우스나 트랜스 뮤직과 하우스 뮤직의 중간에 어중간하게 걸터 앉은 트라우스, 프로그레시브 스타일 등은 처음 들을 땐 나쁘지 않지만 조금 듣다 보면 너무 인기와 유행만 쫓는 젖내 나는 음악처럼 들리면서 피하게 된다. 어른이 애들 음악을 듣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차분하거나 낭만적인 분위기를 살린 딥, 테크, 펑키 스타일 하우스 뮤직은 과거보다 크게 새로워진 건 없어도 쉽게 질리지 않으며 애들 음악 같다는 느낌도 덜 든다. 밤에 낭만적인 분위기를 살리면서 느긋하게 술 한 잔 할 때 듣기 좋은 곡들도 많다.

2020년 4월 29일 수요일

밤에 운전하며 듣기 좋은 트랜스 뮤직 26

하루 중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가장 운치가 있는 시간대는 저녁이다. 자연 경관이 멋진 곳에서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아무래도 맑은 날 대낮에 하는 게 좋겠지만, 도심 속 콘트리트 정글에선 혼잡한 낮 시간대보다 어둠이 내리고 난 뒤 차가운 가로등이 들어온 텅 빈 다운타운 거리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게 더 분위기가 좋다. 경치 좋은 산이나 바닷가 근처에서 사는 사람들이라면 몰라도 대도시에서 사는 사람들은 대도시 환경에 맞춰 멋진 분위기를 즐기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미드나잇 드라이빙이 아닐까 한다.

그렇다면 미드나잇 드라이빙을 즐길 때 잘 어울리는 음악으론 어떤 게 있을까?

요새 내가 즐겨듣는 트랜스 뮤직 2020 (4)

흔히 "댄스뮤직"이라고 하면 애들이나 즐겨 듣는 틴 팝(Teen Pop)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니면 흥겹고 에너지가 넘치는 파티용 음악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걸그룹이나 보이밴드가 부르는 버블검 냄새를 풍기는 틴 팝이나 흥겨운 파티에서 틀어주는 들썩거리게 만드는 댄스팝 뮤직과 분위기가 다른 클럽뮤직이 있다. 바로 트랜스 뮤직이다. 트랜스 뮤직도 엄밀히 말하자면 댄스/클럽뮤직의 한 쟝르이지만 틴 팝이나 댄스팝 뮤직과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트랜스 뮤직도 다양한 서브 스타일로 나눠지는 만큼 스타일에 따라 댄스 클럽에 어울리는 곡들도 있지만 '댄스, 클럽, 파티' 용보다 차분히 감상하는 데 더욱 적합해 보이는 스타일의 곡들도 많다.

2020년 4월 25일 토요일

[NFL20]달라스 카우보이스, NFL드래프트 셋째날 CB, C, DE, QB 지명

NFL 드래프트 셋째 날,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는 코너백, 센터, 디펜시브 엔드, 쿼터백을 지명했다.

카우보이스는 4 라운드에 털사 대학(University of Tulsa) 출신 코너백, 레지 로빈슨(Reggie Robinson)과 위스콘신 대학(University of Wisconsin) 출신 센터, 타일러 비아디쉬(Tyler Biadasz)를 지명했다. 카우보이스는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에 2020년 5 라운드 픽과 2021년 5 라운드 픽을 내주고 트레이드 업 해서 비아디쉬를 4 라운드에 지명했다.

[NFL20]달라스 카우보이스, NFL드래프트 둘째날 CB와 DT 지명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2020년 NFL 드래프트 둘째 날 코너백과 디펜시브 태클을 지명했다.

드래프트 첫째 날에는 일찌감치 지명될 것으로 예상했던 와이드리씨버, 씨디 램(CeeDee Lamb)이 카우보이스 차례까지 내려오면서 그를 1 라운드에 지명했다.

둘째 날에는 이번 드래프트를 통해 보강이 필요했던 디펜시브 백과 디펜시브 라인을 지명했다.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NFL20]SEC 출신 15명 1 라운드에 지명 - NFL 드래프트 신기록

2020년 NFL 드래프트에서 가장 많은 1 라운드 픽을 배출한 칼리지 풋볼 컨퍼런스는?

바로 사우스이스턴 컨퍼런스(Southeastern Conference 또는 SEC)다.

사우스이스턴 컨퍼런스는 2020년 NFL 드래프트 무려 15명의 1 라운드 픽을 배출했다. 1 라운드에서만 15명의 SEC 선수들이 지명된 것이다. 이는 NFL 드래프트 신기록으로, SEC가 세웠던 기록(12명)을 깨고 15명으로 새 기록을 세웠다.

[NFL20]WR 씨디 램, 달라스 카우보이스 NFL 드래프트 1 라운드 픽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2020년 NFL 드래프트 1 라운드에 오클라호마 대학(University of Oklahoma) 출신 와이드리씨버, 씨디 램(CeeDee Lamb)을 지명했다.

주전 코너백, 바이런 존스(Byron Jones), 주전 디펜시브 엔드, 로버트 퀸(Robert Quinn) 등을 프리에이전시로 잃은 카우보이스는 1 라운드에 디펜시브 백이나 디펜시브 라인 등 수비수를 지명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일찌감치 지명될 것으로 예상됐던 씨디 램이 카우보이스의 지명 순번인 17번째까지 내려오자 그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2020년 4월 21일 화요일

[NFL20]TE 롭 그론카우스키 은퇴에서 복귀, 탬파 베이로 트레이드

2018년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하고 선수생활을 접었던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츠(New England Patroits) 타잇엔드, 롭 그론카우스키(Rob Gronkowski)가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NFL로 복귀한다.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롭 그론카우스키와 NFL 드래프트 7 라운드 픽을 탬파 베이 버캐니어스(Tampa Bay Buccaneers)에 보내고, 버캐니어스로부터 2020년  NFL 드래프트 4 라운드 픽를 받는 트레이드를 했다고 NFL.COM이 전했다.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프에르토 리코 우체국은 부활절 주말엔 패키지를 되돌려보낸다...?

지난 주말 온라인 쇼핑을 하다 프에르토 리코(Puerto Rico)에 위치한 스토어에 주문을 넣게 됐다.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되자 배송조회가 업데이트됐다.

그러나 USPS 배송조회를 확인하면서 한참 눈을 꿈뻑이지 않을 수 없었다.

"Out for Delivery"?

2020년 4월 6일 월요일

'007 골드핑거' 출연 영국 여배우, 오너 블랙맨 사망

또 한명의 클래식 007 시리즈 패밀리가 세상을 떠났다.

영국 여배우, 오너 블랙맨(Honor Blackman)에 사망했다고 미국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오너 블랙맨은 영국 남동부의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연적인 원인으로 사망했다.

향년 9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