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1일 수요일

달라스 카우보이스 2010년 시즌 스케쥴 만만치 않다

NFL이 2010년 정규시즌 스케쥴을 발표했다. 그런데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의 스케쥴이 그리 쉬워 보이지 않았다.

카우보이스는 시즌 오프너에서 디비젼 라이벌 워싱턴 레드스킨스(Washington Redskins)와 맞붙게 됐다. 레드스킨스는 2009년 시즌 이후 헤드코치와 주전 쿼터백이 교체된 새로운 팀이다. 레드스킨스 신임 헤드코치는 덴버 브롱코스(Denver Broncos)를 두 차례 수퍼보울 챔피언으로 이끈 마이크 섀나핸(Mike Shanahan)이며,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를 떠나 레드스킨스로 팀을 옮긴 베테랑 쿼터백, 도노반 맥냅(Donovan McNabb)이 새로운 주전 쿼터백이다.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헤드코치와 주전 쿼터백을 바꾼 레드스킨스가 어떠한 팀인지 가장 먼저 맛을 보게 됐다.

6째 주 미네소타 홈에서 벌어지는 미네소타 바이킹스(Minnesota Vikings)와의 경기도 반드시 봐야 할 게임 중 하나다. 지난 1월 열린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바이킹스에 대패한 달라스 카우보이스가 복수를 노리고 있을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 마흔에 할아버지가 된 브렛 파브(Brett Favre)가 2010년 시즌에도 변함없이 바이킹스의 주전 쿼터백으로 돌아온다면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힘든 경기를 하게 것으로 보인다. 카우보이스는 브렛 파브를 달라스 홈으로 부르면 항상 이기지만 파브의 홈에서 경기를 하면 그곳이 그린베이(Green Bay)든 미네소타든 상관없이 박살패를 면치 못해 왔다.

그린베이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카우보이스의 시즌 9주 째 상대가 바로 그린베이 패커스(Green Bay Packers)다. 역시 그린베이 홈경기다. 이 경기 또한 카우보이스에겐 힘든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8년 시즌 카우보이스 팀 역사상 처음으로 그린베이 홈경기에서 패커스를 꺾은 바 있지만 그린베이에만 가면 맥을 못추던 카우보이스가 달라지기 시작한 것인지 아니면 어쩌다가 한 번 이긴 게 전부인지 불확실한 상태다. 2010년 시즌 경기를 보면 어느 정도 답을 찾을 수 있을 듯.

12째 주 추수감사절 스페셜 경기에서도 임자를 만나게 됐다. 다름아닌 수퍼보울 챔피언, 뉴올리언스 세인츠(New Orleans Saints)가 카우보이스 스테디움을 찾는 것. 2009년 수퍼보울 챔피언 팀이 2010년 시즌 수퍼보울이 열리는 카우보이스 스테디움을 찾는 것이다. 요 몇 년새 카우보이스가 추수감사절 경기에서 연승을 해왔는데 아무래도 금년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2009년 시즌 무패행진을 달리던 세인츠에게 따끔한 첫 패를 안겼던 팀이 바로 달라스 카우보이스라는 점을 잊어선 안된다.

그러나 카우보이스의 2010년 스케쥴 불운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수퍼보울 챔피언 뉴올리언스 세인츠를 상대하자 마자 바로 다음 주인 13째 주엔 인디아나폴리스 콜츠(Indianapolis Colts)와 맞붙게 된 것. 수퍼스타 쿼터백, 페이튼 매닝(Peyton Manning)이 버티고 있는 인디아나폴리스 콜츠는 2009년 시즌 AFC 챔피언으로 수퍼보울에 진출했던 강팀이다.

그렇다. 카우보이스는 2009년 시즌 수퍼보울 우승팀과 패배팀을 2주 연속으로 상대하게 됐다. 스케쥴 참 죽같이(?) 나왔다.

그 다음 주 상대는 누구냐고?

14째 주 상대는 디비젼 라이벌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다. 주전 쿼터백, 도노반 맥냅을 워싱턴 레드스킨스로 트레이드한 이후의 이글스가 어떠한 팀인 지 아직 알 수 없다. 여전히 강팀일 지 아니면 발톱빠진 독수리가 될 지 지켜봐야 한다. 도노반 맥냅이 있었을 때엔 카우보이스와 디비젼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던 사이였지만 2010년엔 상황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두고볼 일이다.

그렇다면 시즌 피날레 상대는 누구냐고?

필라델피아 이글스와 또 만나게 됐다. 2009년 시즌에도 이글스가 피날레 상대였는데 2010년 시즌에서도 또 마지막에 만나게 됐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이번엔 카우보이스 홈이 아니라 이글스 홈에서 벌어진다는 점.

아래는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2010년 시즌 스케쥴이다.

9월12일 - @ Washington (NBC)
9월19일 - CHICAGO (FOX)
9월26일 - @ Houston (FOX)
10월3일 - BYE
10울10일 - TENNESSEE (CBS)
10월17일 - @ Minnesota (FOX)
10월25일 - N.Y. GIANTS (ESPN)
10월31일 - JACKSONVILLE (CBS)
11월7일 - @ Green Bay (NBC)
11월14일 - @ N.Y. Giants (FOX)
11월21일 - DETROIT (FOX)
11월25일 - NEW ORLEANS (FOX)
12월5일 - @ Indianapolis (Fox)
12월12일 - PHILADELPHIA (NBC)
12월19일 - WASHINGTON (FOX)
12월25일 - @ Arizona (NFLN)
1월2일 - @ Philadelphia (FOX)

스케쥴이 만만치 않은데 과연 금년엔 몇 승이나 할 수 있을까?

각 팀 별 2010년 스케쥴은 NF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